본문 바로가기

♪ 교육/폭력예방교육

전화벨이 울리면 꼭 받아야 하나?

전화벨이 울려도 받고자 선택해야 받는거다

 

전화벨이 울려도 받고싶지 않으면 받지 않으면 된다.

이후의 결과 역시 나의 문제다

 

예를 들어 어린 자녀의 실수로 누군가 다치게 된다면...?

등짝을 한 대 찰싹 때릴까?

야단을 칠까?

짜증을 낼까?

나의 느낌을 말로 표현할까?

 

나의 생각과 행동은

타자가 아닌 나의 인성과 환경 속에 길들여진 나의 품성이다.

 

자극과 반응 사이

어쩜

나는 3초의 생각하는 시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전화를 받을지? 말지? 나는 결정할 시간이 필요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