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5 차 경력

자동차 보험 제대로 가입하기

블랙박스 장착 사진
2020년 10월 5일 마일리지

10월9일, 오늘이 제 자동차 보험 갱신일입니다.

 

몇 달전부터 이곳저곳 보험사에서 전화를 걸어와 자동차보험 갱신 시기를 상기시켜주더군요.

 

우선 지난해 가입했던 보험사에

올 해 가입 금액이 어떻게 되는지 물었더니 놀랍게도 지난해에 비해 9만원 정도가 오른거예요.

아니, 한 번 사고도 없었는데 할인이 되지 못할 망정 왜 오르느냐고 묻자,

상담원은 모든 보험사의 보험료가 올 해 평균 10만원 정도가 올랐다고 말을 하더군요.

 

그렇다면 보험사 자동차 보험가격을 비교 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세군데 보험사를 상대로 

인터넷과 전화통화로 총 보험료와 할인가능(블랙박스, 마일리지, 동반가족 등)여부를 묻고

보험료 적용 금액을 알아보던 중,

저는 정말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화 가입 안내로 들었던 보험은 지인 보험 컨설턴트에게 드는 보험에 비해 싸다고만 생각했었는데

그 것보다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서를 작성하는 보험이 제일 저렴하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ㅠㅠㅠ

지난해 들었던 꼭 같은 조건으로 가입 시

전화 상담원을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약 6만원 정도를 아낄 수 있었답니다.

 

또한

주행마일리지 할인인 경우 선할인 받는 곳이 있는 반면

후 할인해서 돌려주는 회사가 있는데 저는 후 할인으로 선택했습니다.

사실 선 할인이 훨씬 매력적이지만....

 

보험회사 이름은 꼭 같지만

pc 또는 스마트 폰으로 직접 가입서 쓰는 것과 상담원들의 무차별적인 가입 독촉 전화로 드는 보험이 확연히 다름을 저는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정말 놀랍습니다.

 

6만원 아끼고 처음으로 00다이렉트보험 가입 성공(금액 : 2020년 10월~2021년 10월: 668,06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