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문화예술/문화예술

제주 벚꽃 축제

 

 

 

 

제주 봄의 대표적 관광자원이면서 천연기념물 제159호인 왕벚꽃을 자원으로 활용하여 제27회 제주왕벚꽃축제가 “왕벚꽃 자생지,제주에서 펼치는 새봄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3월 30일부터 4월 8일까지 왕벚꽃 명소인 전농로, 애월읍 장전리에서 개최됩니다.

 

전농로 왕벚꽃 명소에서는 3. 30일 서막을 알리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4. 1일까지 3일간 개최됩니다.

이 시기는 4 ․ 3행사와 겹쳐 4 ․ 3 홍보관 운영 등 4 ․ 3행사와 연계하면서 축제와 순수한 꽃의 향연을 체험하는 왕벚꽃 감상, 길거리 버스킹, 행위예술 등 조용하고 정갈한 축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지역특산품 전시 판매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축제가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4. 7∼8일 애월읍 장전리에서 개최되는 행사에서는 음악이 있는 “왕벚꽃 거리”를 조성하여 꽃 감상과 함께 음악 감상이 이루어지고, 왕벚꽃 경관 조명을 시설하여 야간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됩니다. 경관조명은 4. 2일부터 설치하여 관광객들에게 꽃과 조명의 다채로움을 선보여 아름다움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행사기간에는 왕벚나무 자생지의 가치 제고를 위해 왕벚꽃 전문가들이 참여하는‘왕벚꽃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왕벚꽃의 세계화 방안을 토론하고 왕벚꽃축제를 주제로 한 ‘왕벚꽃축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사진 애호가의 참여 마당으로 추진됩니다.

 

이번 축제는 4 ․ 3 70주년 행사와 함께 개최되는 점을 감안하여 조용하고 겸손한 축제로 추진되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회용품 안쓰기 등 성숙한 시민의식을 제고시킬 수 있는 환경축제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시 관광진흥과(☎064-728-2751~3)